스토리
HOME  >  스토리  >  공지사항
공지사항

SBS 스페셜 - 사교육 딜레마 1부와 아이보람

페이지 정보

작성일17-09-19 12:15 조회3,645회

본문

2017년 9월 10일 방영된 SBS 스페셜 - 사교육 딜레마, 부모들의 확률게임, 사교육 가성비


“이제는 한 3년 뒤부터 확 바뀔겁니다.

놀랄 정도로 바뀔겁니다.

사회가 원하는 인재가 혹은 명문대학교가 원하는 인재가 그렇게 학원에서 사교육으로, 그런 아이들을 원할거냐?

절대 아닙니다.

지금의 가치로 미래를 판단하시면 절대 안돼요”

(서울대학교 조영태 교수)


그냥 한 교수님의 주장일 뿐일까요? 조영태 교수님의 말씀은 아이보람에서 하는 말과 놀라울 정도로 비슷합니다.

아이보람 홈페이지의 ‘영어상식-길라잡이-이제 대학은 학생이 골라서 간다’는 글을 읽어보시면, 조영태 교수님의 말씀이 단순히 주장하는 것이 아니라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그동안 아이보람에서 취합하고 분석한 내용을 통해, 우리 아이들의 미래를 진지하게 고민해 보시기 바랍니다.

http://www.iboram.co.kr/bbs/board.php?bo_table=guide&wr_id=2

(긴 글이니 천천히 읽어보시기 바랍니다)


조영태 교수님은 수요와 공급간의 말씀도 하셨는데, 이 또한 왜 엄마들이 마음을 비워야 하는지 ‘교육철학-마음비우기’에 있는 내용과 비슷합니다.

http://www.iboram.co.kr/philosophy/mind.html


선택을 위한 판단의 근거에 확신이 없어서, 이전에 진행하던 방식을 그대로 답습하는 것이 과연 옳은 선택일까요?


사교육 딜레마라는 말이 담고 있는 의미는 따라가자니 아닌 것 같고, 반대로 가자니 확신이 없음을 말하고 있습니다. 그러나 좀 더 깊이 생각해 보면 사교육 자체가 가지는 문제가 없다면 딜레마라는 표현도 확률게임이라는 표현도 가성비라는 표현도 사용하지 않았을 것이라는 걸 알 수 있습니다.


아이들을 위해 진지하게 고민해봐야 할 때입니다.



[우리집에 아이가 있으면 아이보람!]